사업소개
정보제공 및 홍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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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정보제공 및 홍보
    • 목적

      • 녹색구매활동과 녹색제품 활성화를 위한 정보제공
      • 관내 녹색제품 생산자 및 녹색제품 DB 구축
      • 센터 사업 홍보 활용
    • 운영방향

      • 대학생 기자단, 주부 기자단 운영하여 녹색소비, 녹색구매 정보생산
      • 주1회 이상 신규내용 업데이트
    • 기대효과

      • 관내 기관, 단체, 소비자, 생산자, 일반시민 등 각 계층에게 필요한 녹색 구매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
      • 대학생, 주부기자단 등을 운영하여 관련 정보를 생산함으로써 일반소비자 시각으로 정보를 제공,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제공
    • 목적

      • 녹색제품의 시장진입이 용이하도록 다양한 제품군의 녹색제품을 확보
      • 제품의 환경적 특성 및 구매정보 제공
      • 녹색제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전환 및 인지도 향상
    • 기대효과

      • 다양한 제품군의 녹색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하고, 소비자 요구에 맞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녹색제품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실질적인 녹색구매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음
    • 목적

      • 인천광역시 녹색구매지원센터 활동 내용 및 녹색제품 정보 제공
    • 내용

      • 지원센터 홍보리플렛, 녹색제품 카탈로그 제작 배포
      • 녹색소비생활 정보, 녹색제품 소개, 녹색제품 구매처, 센터 프로그램 안내 등
      • 관내 유관 기관 및 단체 비치, 사업진행 과정에서 오프라인 배포
      • 홈페이지, SNS,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배포
    • 기대효과

      • 녹색제품 및 센터 홍보 확대
    • 목적

      • 지자체 행사장, 녹색나눔장터 등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는 행사에 참여 하여 녹색소비를 알리고, 녹색제품 홍보 및 정보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인식전환 및 인지도, 접근성을 향상시키고자 함
    • 내용

      • 녹색소비, 녹색구매 홍보부스 운영
      • 녹색제품 홍보‧전시 및 홍보물 제작‧배포, 녹색제품 관련 체험 코너 운영
      • 녹색소비, 녹색구매 홍보캠페인 전개
    • 선정사유

      • 녹색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 선입견을 변화시키고자 녹색제품의 생산 및 성능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제품정보를 생산하고 녹색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녹색구매 확산 도모
    • 내용

      • 관내 녹색제품의 생산과정, 환경성 및 품질, 업체 인터뷰, 소비자 인터뷰 등을 취재하고 영상으로 제작하여 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, SNS, 블로그 등에 게시
      • 녹색제품 포장지에 해당영상 링크를 QR코드로 인쇄할 수 있도록 하여, 소비자들이 물품을 구매 하거나 생산자가 제품 판매 및 홍보 시 활용
      • 영상은 관내 고등학교, 대학교의 관련 학과와 연계하여 제작
    • 활동기간

      • 2차년도 사업(2019년도부터 진행예정)
    • 기대효과

      • 녹색제품 생산과정을 소비자들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녹색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및 신뢰 강화
      • 취재 대상 녹색제품의 구매활성화를 위한 생산업체 홍보지원에 기여